“학교와 마을 손잡고 함께!”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교육지원청은 2019. 청주행복교육지구 워크숍에서 청주행복교육지구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본학)은 16일, S컨벤션센터 그랜드 볼룸에서 “학교와 마을 손잡고 함께”라는 주제로 2019. 청주행복교육지구 워크숍을 열었다.

청주행복교육지구에 대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소통 및 유대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청주시 초·중·고·특수학교 교장선생님과 민간공모사업단체 대표, 마을선생님, 청주교육지원청과 청주시 국・과장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교육지원청 구본학 교육장과 청주시 문화체육관광국 유오재 국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청주행복교육지구 소개, 민간공모사업 사례 발표, 분임별 테이블 미팅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분임별로 진행된 테이블 미팅 시간은 민간공모사업 참여단체와 마을선생님, 해당지역 소재 학교 교장선생님들로 구성돼 단체별 지역내 활동소개 및 공유의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지역과 학교가 협력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구본학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지역사회 교육 환경조성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민간단체 회원과 교장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인 오늘 워크숍이 또 하나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주행복교육의 씨앗을 더욱 튼튼하게 싹틔우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청주교육지원청도 적극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