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대 조직관리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대표자 워크숍 기념 사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가 지난 16일, 자원봉사대 조직관리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자원봉사 대표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1박 2일 일정으로 영동 국악체험촌에서 개최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자원봉사 대표자 80명이 참여해 특강과 각 분야별 자원봉사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날 한향수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강사의 ‘자원봉사 리더아카데미 “끌림”’과 김용범 희망평생교육원 원장의 ‘100세 시대 맞춤힐링푸드’ 특강을 통해 자원봉사 단체 간 관계형성 및 교류확대의 계기가 됐다.

둘째 날에는 영동국악체험촌에서 국악기 제작 및 연주체험 등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최창호 센터장은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자원봉사 단체 대표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표자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자원봉사를 실천해 모두가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가는 데 초석이 돼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주시자원봉사센터는 현재 882개 단체 15만 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든지 도움을 나누어 주는 지역 공동체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