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실천! 세대공감!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봉정초 아버지회의 “2019년 제4회 효실천 세대공감 경로잔치”에서 MBC 어린이합창단이 공연을 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정초등학교 아버지회(회장 정주영)는 ‘2019년 제4회 효실천 세대공감 경로잔치’를 열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우리의 아름다운 정신문화인 ‘경로효친’의 뜻을 되새기고 마을공동체로써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자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

봉정초 YS 밸리무용단, 봉정초 버꾸춤, MBC 어린이합창단, 메아리봉사단 등의 다양하고 즐거운 재능봉사 공연 마당과 오리백숙 점심식사, 기념품 제공 등 뜻깊고 정성어린 행사가 진행됐다.

자리에 함께한 어르신들은 즐겁고 고마운 자리였다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아버지회원과 참여한 학생 및 봉사단 등은 자신들의 재능으로 효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서 보람있는 일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봉정초 이옥순 교장은 “앞으로도 이런 나눔과 배려, 효문화가 지속적으로 실천되어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학교 및 지역사회를 위해 발 벗고 나서는 봉정초 아버지회와 봉사단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격려의 말을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