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주민과 환경 관련 업체 간 간담회 가져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의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대표 · 기업체 간담회” 기념사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은 스스로 깨끗하고 쾌적한 옥산을 만들기 위해 지역주민과 관련 기업체가 발 벗고 나섰다.

21일, 옥산면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시의원, 직능단체장, 지역 내 환경 관련 업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주민대표 · 기업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역 내에 폐기물, 석산, 레미콘 등 환경과 밀접한 업체가 많이 입주해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의 환경 문제와 관련된 애로사항을 들어봤다.

이어, 주민대표와 기업체가 함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자리가 됐다.

김진섭 옥산면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실질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이미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주민대표와 기업체가 환경 문제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행정적인 사항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옥산면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대표와 기업체가 하나가되는 환경 개선 추진 협의체를 구성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를 하는 등 환경 개선을 위해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