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블로그 통해, 매회 선착순 7팀 모집

▲ 【충북·세종=청주일보】지난해 열렸던 청태산 6일간의 숲치유 프로그램 진행 모습. 김종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종기 기자 = 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장기 체류 산림치유과정인 ‘청태산 6일간의 숲 치유’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시작해 2년째 운영 중인 ‘청태산 6일간의 숲 치유’ 는 휴양림 장기 숙박과 치유프로그램이 접목된 고품격 산림치유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월부터 9월까지 총 5회 진행하는데, 6월 과정은 1기(6월 9일∼6월 14일), 2기 (6월 16일∼ 6월 21일)가 예정돼 있다.

자연휴양림에서 휴양을 원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수 당 7팀(1인∼4인 기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23일 10시부터 국립자연휴양림 공식 블로그 및 유선전화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1팀(1인∼4인 기준) 당 33만5000원(숙박료 포함)으로 현장에서 결재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청태산 숲의 치유인자를 적극 활용한 산림치유활동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숲에서의 휴식을 통해 이용자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쉼표(웃음운동) ▲즐김(노르딕워킹) ▲살핌(다담나누기) ▲챙김(건강산행) ▲변화(기체조) 등 5개 영역의 체험이다.

특히, 정부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국립자연휴양림 휴관일인 화요일도 행사 기간에는 정상적으로 운영해 휴양림 장기 숙박을 원하는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정영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6일간의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