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신나게 놀아보자!”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비상초의 “온종일 놀이DAY”에서 6학년 학생들이 학급놀이를 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비상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지난 24일,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온종일 놀이DAY”를 실시했다.

비상초등학교는 평소 학교 놀이 문화의 확산을 위해 과학의 날 행사 및 진로 교육 등 교내 행사를 놀이와 접목시켜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실내외 놀이 환경 및 교구를 갖추고 있어 학생 스스로 주도하는 자율적인 놀이문화가 보다 확산돼 행복한 학교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온종일 놀이DAY에서는 미세먼지등으로 인해 실외에서 하기 힘들었던 달리기, 전교생이 참여하는 미션 수행하기 등을 통하여 즐겁게 뛰며 미션을 수행하면서 나를 사랑하고 친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각 학급에서 다양한 놀이들을 서로에게 소개하고 즐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학기별로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2학기에는 학생 놀이자율동아리가 주관해 학생들의 시선에 맞춘 놀이마당의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놀이활동에 참여한 3학년 윤종혁 어린이는 “온종일 놀이데이를 하게 되어 정말 신나고 행복한 하루였고, 미션 수행을 하면서 우리학교의 자랑거리, 친구 업고 5바퀴 등의 활동이 신났다” 고 말했다.

박현숙 교장은 “아이들과 함께 달리고, 미션수행을 하는 과정을 통하여 신나게 놀면서 나 자신과 함께 친구를 사랑하는 인성교육이 함께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달리고 뛰면서 건강한 체력과 함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