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충주공업고등학교 대한건설협회 충청북도회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류규현)는 3일 오전 10시 청주시 대한건설협회 충청북도회집무실에서 대한건설협회와 기업 맞춤 인력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대한건설협회는 건설 산업의 구심체로 건전한 발전과 건설업을 영위하는 종사자들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65년여의 역사를 가진 건설단체이다.

이번 체결을 통해 ‘대한건설협회 충청북도회’에서는 △고졸 기능인력 채용의 기회 확대 △건설 분야 신기술 교육을 위한 현장 전문가를 파견하는 등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건설 부분 기업맞춤 인력양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충주공고는 취업맞춤반, 전공동아리 운영 등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지역 우수 중소기업과 연계하여 현장실습, 현장체험, 취업캠프와 산업체 전문인력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기능인력을 꾸준히 배출하고 있다.

류규현 교장은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건설 산업발전과 학생들의 전공능력을 강화하여 더 많은 예비기능인력들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날 증평공업고등학교도 함께 참석해 대한건설협회와 기업 맞춤 인력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