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 대상 리플릿 8000부 및 포스터 730부 배부

▲ 【충북·세종=청주일보】 미세먼지 대응요령 7가지.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최근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대두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미세먼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미세먼지 바로알기 홍보에 나섰다.

시는 시민들이 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미세먼지 바로알기 리플릿 8000부 그리고 미세먼지 대응요령 포스터 730부를 배부했다.

이는 경로당, 마을회관, 공동주택, 관공서 및 어린이집과 요양시설 등에 10일부터 전달될 예정이다.

나아가서 리플릿 및 포스터는 관내 유관기관에도 제공된다.

리플릿에는 미세먼지의 크기, 발생원인, 유발질병 등에 관한 기본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미세먼지는 대부분 외국에서 오나요? ▲ 황사와 미세먼지는 같은 건가요? ▲ 요리할 때나 진공청소기 사용 시에도 많이 나오나요?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등 평소 궁금증에 대한 답을 Q&A 코너를 통해서 찾아 볼 수 있다.

포스터에서는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시 ▲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기 ▲ 외출 시 보건용 마스크 착용하기 ▲ 외출 시 대기오염이 심한 곳 피하고 활동량 줄이기 ▲ 외출 후 깨끗이 씻기 ▲ 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야채 섭취하기 ▲ 대기오염 유발행위 자제하기 ▲ 환기, 실내 물청소 등 실내 공기질 관리하기 등의 7가지 대응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미세먼지 바로알기. <사진=제천시 제공> 박창서 기자

 


한편, 제천시청 홈페이지 메인페이지에서는 당일 미세먼지 농도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대기오염정보를 클릭 후 SMS정보서비스에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해 회원등록을 하면 미세먼지(PM10) 150㎍/㎥와 초미세먼지(PM2.5) 75㎍/㎥ 이상 시 문자메시지를 통해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