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적樂단의 비밀’공연 및 진로직업 교육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괴산연풍초에 해적악단이 나타나다.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 연풍초등학교(교장 하재주) 강당에서 12일, 공연단체 예술램프 조이가 체험뮤지컬 ‘해적樂단의 비밀’을 공연했다.

해적樂단이 종이, 망원경, 총알 등으로 악기를 만드는 미션을 제시하며 ‘해적樂단의 비밀’ 체험음악뮤지컬이 막을 올렸다.

질 높은 공연을 많은 학생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주변 학교에 홍보해 연풍초 강당을 많은 학생들이 가득 채웠다.

체험뮤지컬이 끝나고 뮤지컬에 출연한 모든 배우들이 직업 멘토가 되어 뮤지컬배우의 세계를 자세하게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생들에게 미리 질문지를 받아, 뮤지컬배우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예술램프 죠이는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예술단체로서 음악극, 음악회, 관객체험, 악기 만들기 등 다양한 예술 체험을 연구했다. 충북에 거점을 두고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특별히 이번 행사에 함께 햇다.

연풍초등학교는 이밖에도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개의 이화령밴드를 육성해 매 년 수차례 지역 행사에 참여해 재능을 뽐냈다.

또 예술꾸러미사업으로 수원화성, 뮤지컬 ‘영웅’을 관람했으며, 지역의 영화관인 괴산극장도 이용할 계획이다.

한편, 위 사업은 충청북도학생교육문화원의 후원 아래 이뤄졌다. 충청북도학생교육원은 문화기반이 취약한 지역에 문화예술공연 관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울림·열림·나눔의 지역문화예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