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수업 혁신, 무엇을 어떻게 볼 것인가”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비봉초 연수에서 박태호 교수가 과거와 최신 교수학습법을 과거, 현대 자동차 사진에 빗대어 설명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비봉초등학교(교장 강연철)에서는 “교실 수업 혁신, 무엇을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로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 진행자는 ‘수업 혁신’에 저명한 공주교대 박태호 교수로, 교실 수업 변화를 기대하는 교사들이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관심과 기대를 표명했다.

박태호 교수는 수업 혁신의 개념을 재정의하며 이론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교사들에게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 및 수업 평가 방법을 전달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적 학습 공동체로서 수업 혁신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비봉초에서는 해마다 자발적으로 교원의 수업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기 위해 개인이 아닌 동료교사들과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여 학년별로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교원의 공동연구, 공동 실천을 통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강연철 교장은 "이번 연수가 수업 혁신에 대해 고민하는 전문적 학습 공동체 교원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본교의 노력이 비봉초등학교 교실 내 즐거운 배움의 분위기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