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문화재단 출범식 기념 사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문화재단(이사장 김연호)은 내달 12일까지 제천의 문화예술 진흥을 선도할 공공기관으로서 제천문화재단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할 수 있는 CI 디자인 개발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연다.

공모주제는 ▲ 제천시 문화예술을 상징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고급화된 CI ▲ 재단 비전과 설립목적, 주요업무를 내포하고 이를 형상화한 심미적인 CI ▲ 재단의 다양한 문화예술지원활동 메시지를 이미지화 한 CI 등으로 제천 시민들과 예술인들을 잇는 제천문화재단의 성격을 살리고자 한다.

공모부분은 CI 디자인(심볼마크, 로고타입, 영문조합 및 적용사례, 시그니처, 전용색상) 국문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영문 “JeCheon Cultural Foundation” 약칭 “JCCF” 부분이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2작품까지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기간 내 제천영상미디어센터 및 제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재)제천문화재단 CI 디자인 공모전 양식에 맞춰 작성한 후, (재)제천문화재단으로 우편발송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 1명에게는 20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30만원 등 총 상금 390만원이 수여된다.

김연호 이사장은 “전 국민과 함께 하는 열린 (재)제천문화재단의 CI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재단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많은 아이디어가 응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I 디자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재)제천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