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사직1동 주민자치위원회, 야간순찰 민간단체 100만원 후원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사직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야간순찰 민간단체에게 간식비를 후원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현병근)는 19일 민관합동 사직1동 주민지킴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주시 특전동지회, 응급구조대에 간식비 100만원을 후원했다.

지난 4월부터 주민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는 야간순찰은 매주 한차례 이상 활동을 통해 관내 취약지 점검과 공·폐가 잠금 상태 확인 등 범죄발생 예방 및 주민불안감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후원은 야간순찰에 참여하고 있는 민간단체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어떠한 지원도 없는 상황에서 사직1동을 위해 애써주고 있는 두 단체에 대한 응원의 성격을 띠고 있다.

최정운 청주시 특전동지회 회장은 “주민들의 야간통행 안전을 위해 힘이 되고자 참여한 야간순찰을 통해 조금씩 변화가 생기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편 사직1동 현병근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네를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에 대한 당연한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사직1동을 위해 주민지킴이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