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시 자격 음성군에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고등학교 2학년 이하 학생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충북 음성군에서는 오는 12일까지 “음성 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오케스트라는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매주 1회(토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파트별 악기 연습, 오케스트라 합주 등으로 운영된다.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향상음악회, 솔리스트 협연 등을 통해 단원들의 전문 연주 능력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응시 자격은 음성군에 주소지를 둔 초등학교 3학년 이상 고등학교 2학년 이하 학생으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플루트, 클라리넷 등 6개 부문 일반단원에 응시할 수 있다.

희망자는 12일까지 음성군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으로 응시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서류는 음성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음성군은 면접 및 실기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전형 심사는 오는 18일에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학부모 1명과 동반 면접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음성 군립 청소년오케스트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민선 7기 군수공약사업인 음성 군립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지난 달 20일 초대 지휘자로 김범수씨(42)를 위촉했으며 단원 선발이 완료되면 7월 말경 창단식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