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GREEN 건강쑥쑥 FESTIVAL”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문의초 흡연예방건강축제에서 학생들이 흡연예방 퀴즈를 풀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초등학교(학교장 이혜경)는 지난 10일, 본교 양성관에서 유치원(10명) 및 전교생(157명)을 대상으로 신나는 놀이형식의 건강축제 “놀이로 GREEN 건강쑥쑥 FESTIVAL” 을 실시했다.

“놀이로 GREEN 건강쑥쑥 FESTIVAL”에서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교사와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흡연예방 교육 및 아토피 관리교육과 초록학교 운영 체험 등 폭넓은 건강교육 및 환경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체험부스에서는 금연 컬링게임, 금연 펀칭백 치기, 아토피 힐링체험, 금연부채 만들기, 초록학교 마리모 만들기 등 10여 가지의 체험활동을 운영해 참여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생들은 다양한 흡연예방 부스를 체험하며 몸소 흡연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체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송은섭 학생은 “여러 가지 금연 체험활동을 해 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초록학교 운영에 따른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다짐하는 기회가 되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의초 이혜경 교장은 “이번 흡연예방 체험활동을 통해 흡연예방교육은 물론 본교의 특색사업인 초록학교와 아토피 예방 체험활동이 이루어져 학생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워 주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의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주변에서 쉽게 만나게 될 흡연의 유혹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