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진호, 조성우, 김태훈, 최수영이 함께하는 토크 프로그램

▲ 【충북·세종=청주일보】 류장하 감독 추모 상영 뷰티플 마인드 스틸컷.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올해 2월 세상을 떠난 고 류장하 감독의 추모 상영을 마련, 류장하 감독의 작품과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와 특별한 인연을 이어온 류장하 감독의 주요 작품을 상영하고 토크 프로그램인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를 통해 류장하 감독과의 인연을 관객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도 마련한다.

류장하 감독은 2004년 영화 최민식 주연의 <꽃피는 봄이 오면>으로 데뷔, 이후 <순정만화>, <뷰티플 마인드> 등 아름답고 잔잔한 이야기를 영화로 만들어 왔다.

여기에, 지난해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류장하 감독의 유작이 된 <뷰티플 마인드>를 상영하기도 했다.

올해 영화제에서는 류장하 감독의 <꽃피는 봄이오면>, <순정만화>, <뷰티플 마인드> 세 작품이 '한국 음악영화의 오늘' 섹션을 통해 특별 상영된다.

또한 류장하 감독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던 허진호 감독, 조성우 음악감독이 김태훈 팝 칼럼리스트와 배우 최수영과 함께 류장하 감독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JIMFF 라이브 뮤직 토크'가 다음 달 11일,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류장하 감독 추모상영 등 총 127편의 음악영화 상영과 30여개 팀의 음악공연이 열리는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8월 8일부터 13일까지 제천시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