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캠페인

▲ 【충북·세종=청주일보】 학교폭력예방 거리 캠페인.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지난 12일 오후 4시 반부터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지역 내 청소년 유관기관과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제천시, 제천경찰서, 제천준법지원센터, 제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충북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 제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기관과 제천시또래상담자연합회 청소년들이 참여해 학교폭력 없는 제천시를 만들기 위해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학교폭력예방과 관련해 제천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이어, 학교폭력예방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젠가 게임,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는 약을 처방하는 마음약방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과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외에도 분노유형을 확인하는 간이검사,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보드게임, 학교폭력예방 퀴즈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부스를 진행해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민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가․피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들의 방학 시즌을 맞이해 야간 시간대에 위기청소년 발굴 및 선도를 위한 야간 아웃리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