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 13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 【충북·세종=청주일보】 영어 뮤지컬 관람.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중, 영어동아리(G.B.E.C.)‘스쿨 오브 락’
영어 뮤지컬 관람

괴산중학교 (교장 노영임)는 지난 13일, 영어동아리 G.B.E.C.(Goesan Boys' English Club) 13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스쿨 오브 락’ 오리지날 영어 뮤지컬 관람을 하였다.

동아리 학생들은 사전에 ‘스쿨 오브 락’ 뮤지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뮤지컬의 이해를 가져 영어 뮤지컬을 보는 동안 좀 더 흥미 있게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은 영어 대사로 하는 뮤지컬이라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배우들의 열연하는 모습과 무대 양쪽에서 보여주는 자막을 보며 관람했다.

오리지날 영어 뮤지컬 관람을 통해 영어동아리 학생들은 그동안 쌓은 영어 실력을 점검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문화예술 체험을 함으로써 공연 문화를 배우고 예술적 소양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뮤지컬 관람 이후에는 서울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을 방문해 새로운 독서문화를 탐방하고 영어 원서 코너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는 시간을 갖고 2학기에 읽을 책을 미리 살펴보기도 했다.

영어동아리 김지나 지도교사는 “학생들은 공연 관람 후 소감문 작성 활동을 통해 유의미한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많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