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호원1동서 대학찰옥수수 등 20여 종 농·특산물 판매

▲ 【충북·세종=청주일보】 불정면 직거래행사.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 불정면(면장 정경범)은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용관)와 함께 19일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1동에서 ‘괴산군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판매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면 공무원 및 주민자치위원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철 최고 별미인 대학찰옥수수 수확 시기에 맞춰 진행됐다.

이들은 직거래장터를 통해 불정면에서 생산된 대학찰옥수수, 감자, 방울토마토, 잡곡류 등 20여 종의 농·특산물을 판매, 총 600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조용관 불정면 주민자치위원장은 “도시와 농촌이 상생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언제나 고민하고 있다”며, “자매결연지와의 우호 증진을 통해 괴산군의 청정 농·특산물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경범 불정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직거래장터 준비부터 운영까지 적극 힘써 오신 주민자치위원회와 참여 농가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유기농업군 괴산의 농·특산물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불정면은 대학찰옥수수 200포대를 사전 주문한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에서 오는 23일 직거래 행사를 운영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