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염색 체험 행사(7.23~7.27.), 선착순 사전 접수 실시

▲ 【충북·세종=청주일보】황토에 염색하는 모습이성기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이성기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장령산휴양림에서 황토염색체험 프로그램이 오는 23일~27일 5일간 열리며 현재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특히 선착순 모집이라 빠른 참가신청이 필요하다.

지난해 여름 성황리에 마친 손수건을 활용한 황토염색체험이 올해에도 장령산 자연휴양림 편의점 옆 야외테이블에서 열린다.

하루 4인 기준 8가족씩 5일동안 총 160여명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손수건 황토 염색체험으로 진행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황토염색체험의 특성 상 우천 시 프로그램은 취소되니 참가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황토염색체험은 산림치유 전문자격증을 가진 산림치유지도사의 주도하에 황토염색을 체험하게 되며 황토의 우수성을 온몸으로 만끽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고, 편의점 옆 분수대 및 어린이 놀이터 등 즐길거리도 있어 더할 나위 없는 여름 체험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예로부터 황토는 분해력과 자장력, 흡수력 등 많은 약성을 가지고 있어서 습도조절 기능과 온도유지 기능, 전자파 흡수, 원적외선 방출, 생리작용 활성화 등의 효능으로 인해 우리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참가신청은 장령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배너 (http://www.oc.go.kr/jrhuyang/index.do) 를 통한 예약 및 황토염색체험 프로그램 업체와 직접 연락(☎ 010.3085.6583)하여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황토염색체험을 통해 장령산자연휴양림과 치유의 숲을 찾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과 건강도 함께 챙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