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 취약자인 여성의 주거생활 안전 지킨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스마트안심터치.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주거생활 및 여성1인 점포의 안전한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마트안심터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달 간부회의에서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안전장치 지원방안을 강구하라는 이상천 제천시장의 지시에 따라 추진됐다.

스마트 안심터치란 위급상황 발생 시 터치하는 비상버튼이 장착된 핸드폰 거치대이다.

비상버튼이 작동되면 비상메시지․위치정보 · 현장상황 녹음파일 등이 사전에 등록된 5개의 전화번호로 전송되며 043-112번호가 등록됐다면 경찰관이 출동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1일까지로 관내 거주 여성 1인 가구주 및 여성 1인 단독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을 원하는 여성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여성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추가제출)

제출방법은 이메일, 팩스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팩스 전송 시는 반드시 접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여성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각종 범죄요소를 사전차단하고 신속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는 사회적 약자대상 범죄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체감안전도를 높이고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여성의 안전을 위해 관내에 안심비상벨 185대, 여성 밤길안심 로고프로젝트 33개소 및 여성안심귀가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안심터치 및 여성안심 안전장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