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섭 항공기계공학과 대학원생 창업 기업 우수한 연구성과 창출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차천수 총장) 이호섭(항공기계공학과 대학원생)씨가 창업한 ‘스카이뷰어솔루션’이 ‘2022 전국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성과공유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청주대 이호섭 항공기계공학과 대학원생
청주대 이호섭 항공기계공학과 대학원생

청주대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스카이뷰어솔루션’이 충청권 대표 우수사례로 선발돼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호섭 대표는 충청권역 ICT 우수사례와 함께 전국 ICT 우수사례에서도 충청권 대표로 선발되는 영예를 얻었다.

스카이뷰어솔루션 이호섭 대표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셋 개발을 위한 데이터구축 및 디지털 트윈 사업과 드론을 활용한 지역 문화 인프라 확산 매체를 통해 충청권 VR콘텐츠를 확산사업을 영위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의 사업화에 도움을 준 조성욱 교수님과 충북 드론·UAM 연구센터,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조치원역 일원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고 전했다.

 항공기계공학과 조성욱 교수는 “청주대학교는 충북 드론·UAM 연구센터, 항공모빌리티연구소 설립 및 운영을 통해 소속 대학원 및 학부 연구생이 우수한 연구성과를 창출하고 있고, 그 경험을 토대로 양질의 창업을 통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근 기업들이 과제 수행 경험과 학생창업 경험을 갖춘 인재 채용을 선호하고 있는데, 청주대학교 항공기계공학과는 산학연 과제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의 전공 학습 결과 및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창업 기회를 부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우수 인재들을 배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