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즐거운 대길초 우리 함께 만들어요!"

【청주일보】 청주일보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이달 14일 2024학년도 첫 다모임을 실시했다.

대길초 다모임은 학생 자치활동으로 매월 1회 모든 학생과 교원이 함께 모여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한 협의와 다양한 활동을 하는 시간이다.

2024학년도 첫 다모임 시간에는 선출된 학생자치회 및 학급자치회 임원들이 교장 선생님께 당선증을 받고, 전교생에게 인사를 했다.

학생자치회장에 당선된 6학년 송윤아는 ‘학생자치회장으로서 깨끗한 학교, 웃음 가득한 학교, 서로 존중하는 학교,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여 실행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22명의 전교생이 모두 자기소개를 하고, 2024학년도 대길초등학교 다모임 활동의 슬로건 문구를 디자인했다.

‘2024학년도♡ 즐거운 대길초☆ 우리♡함께 만들어 가요!’라는 문장을 각자 한 글자씩 디자인해 멋진 문장으로 표현했다.

놀이시간에는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교장 선생님이 간담회를 실시해 학생자치회와 대길초등학교의 발전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대길초 윤원자 교장은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학교와 학급에서 모범이 되기를 부탁하면서 자치활동에 대한 응원과 지원을 약속했다.

2024학년도 대길초등학교 학생자치회에서는 다양한 활동을 직접 추진해보며, 미래 사회를 살아갈 민주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배워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