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음성군어린이집연합회, 장학금 기탁음성 김학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김학모 기자= 음성군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이현숙)는 지난 27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음성군 보육인 대회에서 음성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음성군어린이집 연합회는 2018년에도 음성군 보육인대회를 통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해 지금까지 음성장학회에 총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을 기탁한 이현숙 음성군어린이집 연합회장은 “음성군의 교육 발전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음성장학회에 기탁하게 됐다”며 “장학금이 필요한 학생에게 쓰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음성장학회가 170억원이라는 기본재산을 적립할 수 있었던 것도 음성군의 출연금뿐만 아니라 음성장학회를 사랑하는 음성군민, 기업체, 사회단체 등 많은 분의 애정이 담긴 기부 덕분”이라며 “앞으로 음성장학회의 기본재산을 바탕으로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장학회에 기탁된 장학금은 전액 장학기금 조성을 위해 적립되며 조성한 장학기금으로 매년 성적우수, 점프, 특기, 다문화, 희망, 꿈드림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