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졸업생 등 450여 명 참석, 합격 성공기 특강 등 관심 높아

▲ 【충북·세종=청주일보】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가 청주대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열린 가운데, 학생들이 참여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채용 설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교내·외 재학생과 졸업생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설명회는 지난 22일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과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참여기업(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제주항공, 에어로케이)의 채용설명회, 사무·승무·조정·정비직의 현직자 합격성공기 특강, 외항사 승무원 특강으로 이어졌다.

설명회는 내년 상반기 채용 대비 방학 시기에 준비해야 할 사항을 중점으로 정보가 제공됐으며, 합격성공기 특강은 현직자들의 최신 노하우 공유 및 참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문, 진솔한 답변이 쏟아지며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차천수 총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대학의 특성화 분야 중 하나인 항공분야의 진로 및 취업 준비를 위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학생들이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분야의 채용 담당자를 초청,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청주대는 학생들의 선호를 반영해 다양한 채용설명회를 진행, 학생들의 취업 목표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