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거주 or 청주시 소재 학교 재학 만 11세부터 만 18세 아동 대상

제2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제2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아동의 권리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갈 제2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위원을 다음 달 20일까지 모집한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청주시에 거주하거나, 청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1(09.1월생)부터 만 18(02.12월생) 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동을 권리 주체로 인정하고 아동정책의 당사자인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동시에, 아동·청소년의 참여권을 존중하고 주체성을 함양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오는 4월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내년 1월까지 10개월 과정으로 운영된다.

 

매월 1(매월 둘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정기적인 위원회 개최를 통해 아동의 시점에서 주요 이슈를 선정하고 관련 정책을 모니터링하며 개선방안을 마련해 정책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의 당당한 권리주체로서 다양한 참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청소년 스스로 본인의 권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당당한 권리주체로서 참여 의식을 높이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아동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은 물론 학부모, 아동 관계자 등 우리사회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