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자원봉사대와 사단법인 어울림, 송편과 떡국 떡 사랑나눔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중앙동 자원봉사대(대장 장기화)에서는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에게 송편을 전달했다.

【충북·세종=청주일보】 중앙동 자원봉사대,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에게 송편을 전달 기념사진. '사진=중앙동주민센터 제공'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중앙동 자원봉사대, 관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과 독거노인에게 송편을 전달 기념사진. '사진=중앙동주민센터 제공' 서정욱 기자

 

또 사단법인 어울림(대표 송은기)에서도 떡국 떡과 살균티슈를 기증했다.

이번 중앙동 자원봉사대에서는 회원들이 준비한 송편과 사단법인 어울림에서 기증받은 떡국 떡과 살균티슈를 정성껏 포장해서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60여명에게 전달하고 어르신과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송편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몸이 불편하고, 자녀들도 멀리 떨어져 있어 추석명절을 홀로 보내야 했는데, 정성 가득한 송편을 받게 돼 행복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중앙동 자원봉사대는 매년 송편 지원뿐만 아니라 관내 소외이웃을 위해 삼계탕 지원, 독거노인 반찬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에 힘써오고 있다.

또한 사단법인 어울림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전까지 상당공원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을 해왔다.

이민수 중앙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더욱 외로움을 느낄 어르신들이 따뜻한 온정이 담긴 송편과 떡국 떡으로 좀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중앙동 주민들을 위해 기꺼이 봉사를 하는 자원봉사대와 사단법인 어울림에 감사드린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