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완 전 도의원 구속수사와 이장들 수사 촉구

보은군 더불민주당 박덕흠 의원 사퇴 촉구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일보 = 더불어 민주당 충북동남4군 원로 및 당원들이 11일 보은읍 중앙사거리에서 최근 이해충돌 및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박덕흠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보은장날인 이날 박 의원 사퇴촉구 집회에는 민주당 소속인 구상회 보은군의장, 김응선,박진기,김도화 의원이 참석했으며 같은 당 소속의 윤석영 군의회 부의장은 참석하지 않았다.

사퇴촉구 집회는 하경용 민주당 보은연락소장의 사회로 구상회 의장이 등장해 "박덕흠 의원의 각종 비리와 의혹이 언론에 오르내리며 결초보은 은혜의 땅 보은과 옥천,영동,괴산 등 지역구가 도매끔으로 지목되 위상추락은 물론 부정부패의 고장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했다. 

" 박덕흠 의원이 지역구민들의  사랑에 조금이나마 빚을 갚는다는 심정으로 즉각 사퇴하고 군민 앞에 사죄하라"고 말했다.

또한 ' 군민들도 선거때만 나타나는 이런 현상에 너무나 비참하고 안타깝다"며 " 군민들도 냉엄한 판단과 감시를 해 달라"고 말했다.

보은군정치발전협의회 우원길 회장도"상황이 이런지경인데도 박덕흠 의원은 군민들에게 사죄의 말 한마디 없다"며 "박 의원은 자기 조카 등을 불법 취업을 시키는 등 이 어려운 시기에 측근 챙기기에 여념이 없었다. 우리모두 정신 똑바로 차리고 제대로된 한표를 행사해 올바른 정치가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청주일보] 박재완 도의원 구속수사와 이장들 수사촉구 현수막
[청주일보] 박재완 도의원 구속수사와 이장들 수사촉구 현수막

더불어 민주당 김승종 보은군 사무장도"보은을 망친 것은 박덕흠,정상혁 쌍두마차가 원인이다"며

" 특권을 이용해 사익을 챙겨 자기 배만 채웠다. 이런 국회의원은 군민의 손으로 끌어내리고 진정 지역과 군민만 바라보는 국회위원을 뽑자"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상혁 보은군수도 주민소환운동 명단공개과정에서 법원에서 '공개하면안된다'고 했는데 정 군수는 항소를 제기했다"며

"친일로 5000만 국민에게 실망을 주고 보은군민들에게 개망신을 준 정상혁 군수의 양심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다." 

"보은군은 전국에서 가장 가난한 군이 됐지만 곳곳에 공덕비를 세우는 등  군민들을 이간질 시키고 있다.  이 쌍두마차가 보은을 망치고 있다."며 

"항거하고 끌어내리자, 정치에 무관심한 백성은 나보다 저급한 사람에게 지배당한다는 역사적으로 증명된 사실을 잊지 말자. 군민들이 다 함께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박재완 전 도의원 구속과 선거에 개입한 이장들에 대한 수사 확대를 촉구하는 현수막이 게시됐다

박재완 전 도의원 구속과 선거에 개입한 이장들에 대한 수사 확대를 촉구하는 현수막이 게시됐다

집회 참가자들은 중앙사거리에서 동다리 박덕흠 의원 사무실 앞까지 약 300m의 거리를 3개의 현수막을 펼치고 구회를 외치며 행진을 했다.

박덕흠 의원 보은후원회 사무실 앞에 도착한 시위 참여자들은 "박덕흠 의원은 사퇴하라"는 구호를 외친 후 집회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