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진천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민기)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 챌린지’를 추진한다.

 

8일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모바일플랫폼 ‘워크온’과 연계해 비대면으로 운영되며, 진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워크온’ 설치 후 군 치매안심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걷기 챌린지’는 누적걸음수 4만보를 달성하면 되며, 걸음수는 무리한 운동을 예방하기 위해 1일 최대 8500보로 제한된다.

 

챌린지 달성자 중 5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베이커리 교환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 외에도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희망 메시지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희망메시지 챌린지’는 오는 24일까지 ‘워크온’ 게시판에 50자 이상 희망메시지를 작성하면 되며, 참여한 모든 군민에게 바나나우유 교환권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치매안심센터 ‘워크온’ 공지사항 또는 진천군치매안심센터(☏043-539-8782)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통해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