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까지 직접방문, 이메일, 우편 등 접수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시민의견이 반영된 시민참여형 예산을 편성하고자 예산과정에 참여할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25명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일보】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공고문.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공고문.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공개모집 기간은 8일부터 17일까지이며, 청주시에 주소를 둔 사람이나 시에 영업소를 둔 사업체의 대표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위원의 임기는 2년(2022.1.1.~2023.12.31.)이며, 역할은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 제안사업의 실효성 검토를 비롯해 관련사업의 우선순위 심의·조정, 예산집행과 완료 사업 모니터링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청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시민참여예산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우편,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청주시청 예산과(재정지원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재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올해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665건(사업비 502억 원)을 접수 받았으며, 그 중 284건(사업비 124억 원)을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