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유튜브] 충북도의회 김기창 도의원 인터뷰

【청주일보】 박안수 기자 = 지난 2018년 지방 선거에서 김기창(50) 충북도의원(음성2)은  "수도권과 가까워 발전 잠재력이 높은 음성군 금왕읍과 대소·삼성·생극·감곡면이 음성군 발전의 축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로 출발해 군민 들의 선택을 받았다. 

김의원은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해 현실에 맞는 방안을 강구하고, 지식과 경험을 통한 희망적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정치인이 되겠다"는 약속도 했었다. 

[청주일보] 충북 도의회 건설 환경 소방위원회 김기창 상임위원장
[청주일보] 충북 도의회 건설 환경 소방위원회 김기창 상임위원장

 "도 의원으로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 들의 희망을 정치력으로 성취해 지역 발전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피력했었다. 

김기창 도의원이 제 11대 충북도에 입성하면서 선택한 위원회는 건설 환경 소방위를 선택해 1년 간 상임위 활동을 하고 있다.

초선으로 건설 환경 소방위 상임위원장으로 동료들의 지지를 받아 현재 엮임하고 있다. 

충북도의회는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임에 파란이 일었으나 김기창 도의원의 건설 환경 소방위 상임위원장 선임에는 오히려 동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상임위원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김위원장에게 충북소방노조에서는 소방에 대한 예산을 확보해준 의미로 뜻있는 감사패를 받았고 도정 활동 중 때론 열정이 넘쳐 기관에서는 갑 질로 인식될 만큼 적극적인 활동을 했으며 이에 따른 작은 해프닝도 있었다. 

[청주일보]  충북 음성군 금왕읍 사무소에서 포즈를 취한 충북도의회 김기창 건설 환경 소방위원회 상임위원장
[청주일보] 충북 음성군 금왕읍 사무소에서 포즈를 취한 충북도의회 김기창 건설 환경 소방위원회 상임위원장

김의원은 이제 4년 간 의정 활동을 바탕으로 충북 도정에 대한 이해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있어 향후 음성군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의원으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따라서  음성 지역민들에게 민원 사업과 숙원 사업을 해결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도의원으로 군민 들이 평가해 주기를  바라고 있다. 

김기창 의원은 최근 음성과 진천을 중심으로 세워진 혁신 도시에 대해 다음 임기에서는 음성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위해 새로운 플랜 구상에 들어가 있다. 

혁신 도시를 중심으로 파생되는 발전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음성군이 중부권 최고의 도시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마스터 플랜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2022년 김기창 도의원(건설 환경 소방위원장)은 음성군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지인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지역구를 누비고 있다. 

[청주일보] 충북도의회 김기창 건설 환경 소방 상임위원장이 아이들과 포즈를 취했디.
[청주일보] 충북도의회 김기창 건설 환경 소방 상임위원장이 아이들과 포즈를 취했디.

▲다음은 김기창 상임위원장의 인터뷰 전문이다. 

존경하는 음성국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청북도의회 음성군 제 2 선거구 김기창 의원입니다.

2022년 임인 년 검은 호랑이 해를 맞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군민 여러분께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3 년 째 계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군민 여러분들이 힘겨운 삶을 보내고 있어지역 경제는 크게 위축되어 있어 음성 지역 도의원 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2022년 에도 음성 군이 가진 잠재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교통산업,경제, 안전 등 모든 분야에 충북 등의 타 지역에 앞서나갈 수 있도록 충청북도와 음성군 간에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지난 2018 년 음성군 제 2 선거구 충청북도 의원으로 당선되어 약 4 년 간의 의정 활동을 통해 상임위원회 소관은 물론 음성군의 작은 부분부터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군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이라고 항상 생각하고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도의원 역할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의정 활동을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군민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게 되었는데

지난 임기 동안은 물론 앞으로도 내 고향 음성 군민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여러분 앞에 올립니다.

우리 음성 군은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한 사통 발달 교통의 요충지이며경제 활동도 활발한 산업 단지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청주일보] 충북도의회 김기창 도의원이 금왕 읍사무소에서 아이들과 함께 음성군민에 대한 표현을 하고 있다.
[청주일보] 충북도의회 김기창 도의원이 금왕 읍사무소에서 아이들과 함께 음성군민에 대한 표현을 하고 있다.

도시 농촌 사업의 복합 도시로서 지속적인 인구 유입은 물론 외국인 인구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국제화 도시로서의 면모도 갖춰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1 월 13 일은 지방 자치법 전면 개정되어 첫 시행이 되었습니다.

올해는 그 원년으로 충청북도 의회 의원으로서 의회 기능이 선진화를 통해 국민 여러분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저 개인적으로도 여러분의 신뢰를 확보하고 전문성을 제고하는 한편

음성 군민의 목소리와 바람을 제대로 대표할 수 있는 의원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씀 드리며 신년 인사를 가늠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음성 군민 여러분

올 한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살아갑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