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에서 다회용 컵 사용하고 음료값 할인받자!"
협약 영화관에서 다회용 컵으로 음료 구입 시 500원 할인혜택 제공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다음 달 1일부터 협약 영화관 5개소*에서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음료가격 500원을 할인하는 행사를 시작한다.

【청주일보】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이벤트 팜플렛.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1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이벤트 팜플렛. ‘사진=청주시 제공' 박창서 기자

협약 영화관은 CGV : 청주(서문), 청주율량, 청주지웰시티, 롯데시네마 : 서청주(아울렛), 청주용암이다.

이 행사는 ‘1회용 컵 없는 영화관 만들기’(에코시네마)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다회용기 사용을 적극 유도하고 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올해 12월 25일까지 진행될 예정(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이며, 할인은 다회용 컵 사용이 가능한 탄산음료 전체에 적용된다. 

다만 현재 다회용 컵이 M 사이즈만 제공되고 있는 관계로 당분간 M 사이즈에 대해서만 할인되나 5월 중에 L 사이즈 컵이 제공될 예정으로, 곧 모든 탄산음료가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이제 시민들은 협약 영화관을 이용하며 음료를 구입할 경우 키오스크에서 다회용 컵을 선택하거나 점원에게 다회용 컵으로 달라고 얘기하면 된다.

협약에 참여한 영화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하고 있지만 비율로 따지면 아직은 저조한 편”이라며, “이번 인센티브 제공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회용 컵에 대해 알게 되고 좋은 인식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어 추후 건립될 다회용기 공공 세척센터의 운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