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 흥덕보건소 강서보건지소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운동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서보건지소 하반기 건강프로그램. 박창서 기자
강서보건지소 하반기 건강프로그램. 박창서 기자

강서보건지소는 규칙적인 운동 습관개선 및 노년기 근력 강화를 위한 "어르신 근력운동"(60세 이상)프로그램과 명상과 스트레칭이 결합된 "행복한 힐링요가"(50세 이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또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상자를 위한 만성질환 프로그램인 "건강플러스 운동교실", "인생스마일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각 프로그램은 20명씩 다음 달 17일∼12월까지 운영되며, 오는 26일∼29일 동안 모집일을 나눠 모집하고 있으니 해당 신청일에 신분증 지참해 방문신청하면 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며 또한 혈압, 혈당을 측정해 개인별 건강상담뿐만 아니라 사전·사후 인바디 검사를 통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전반적인 신체활동이 감소되고 사회참여의 기회가 줄어든 50세 이상과 만성질환자 위주의 운영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운동습관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했으며 그동안 기다려 주신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강서보건지소 프로그램 모집대상, 운영시간 등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 흥덕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 하거나 강서보건지소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