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운의 ‘클로버’ 찾기 2탄!
오는 23일까지 ‘클로버’로 활동할 30명 모집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 무대로 다양한 문화행사 소개 및 후기 공유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행운의 ‘클로버’를 찾는 두 번째 여정이 시작됐다. 

충북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문화도시센터(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23일까지 ‘클로버’2기로 활동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일보】 클레이 홍보파트너 클로버 2기 모집 포스터.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클레이 홍보파트너 클로버 2기 모집 포스터. 박창서 기자

‘클로버’는 문화도시 청주가 지난 7월 출시한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 [클레이]의 홍보파트너를 지칭하는 말로, 지난 5월 모집한 1기 30명이 6월에서 8월까지 3개월 동안 [클레이]의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한 활동에 함께해왔다.

지역의 문화행사 소개 및 후기 업로드 등 문화소비자이자 생산자로 보내는 문화도시 청주시민의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했다.

또한 앱 공식출시에 앞서 진행한 온라인 이벤트 <클레이에 모여라>와 앱 출시기념 <클레이 – 텐텐텐 이벤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등으로 출시 50일 만에 누적 콘텐츠 727건, 누적회원 3700명 돌파를 이룬 일등공신이기도 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클로버’ 2기 역시 1기와 마찬가지로 ▲문화활동 파트너(20명) ▲ 창작활동 파트너(10명), 총 30명을 모집한다.

평소 SNS 활동이 활발한 시민이면 누구나 "문화활동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 상품 판매 및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에서 활동 중인 문화활동가라면 "창작활동 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다. 

‘클로버’ 2기로 최종 선발되면 다음 달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클레이""의 공식 홍보파트너로 활동하게 되며, 1인 당 월 10만원의 활동비도 지원한다. 

청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이상 시민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클로버’ 2기 희망자는 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더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청주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클레이"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지역문화 커뮤니티 앱으로 Culture, Communication, Cheongju의 C와 Play를 합성해 점토(Clay)놀이 하듯 문화를 마음껏 만들어가자는 뜻을 담아 개발한 문화도시 청주형 커뮤니티이다.

지역문화 정보 검색, 프로그램 신청은 물론 지역 내 전시, 공연, 축제 등 행사 내용을 직접 업로드하면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언제든 다운로드해 함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