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다음 달 15일 2차례 MZ-DAY 개최
부모세대가 주관한 B-DAY에 이어 이번엔 MZ세대가 주도하는 힙한 축제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이것이 MZ세대 파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17일과 다음 달 15일 2차례에 걸쳐 <BMZ 지대 소축제 ‘MZ-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일보】  동부창고 MZ-DAY 포스터,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동부창고 MZ-DAY 포스터, 박창서 기자

<BMZ 지대>는 부모세대로 대변되는 베이비붐(B) 세대와 자녀세대로 대변되는 MZ세대의 알파벳 앞 글자를 결합해 만든 합성어로, 생각하는 것도 말하는 방식도 즐기는 문화도 각기 다른 세대가 함께 어울려 음식과 놀이, 음악, 패션 등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의 폭을 넓히는 세대 대통합 문화 교류 프로그램이다. 

지난 봄 모집된 주민기획단 20여명이 <BMZ 지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수차례 머리를 맞대고 소통의 시간을 가진 끝에 지난 7월과 8월 부모세대가 주관한 소축제 ‘B-DAY’에 이어 이번엔 MZ세대가 주도하는 소축제가 열리게 됐다. 

2022년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베리 페리(Very Peri)’를 활용해 연출한 파티룸에서 ▲패션퍼플 모여라!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 소소하지만 개성 넘치는 이벤트로 가득한 이번 ‘MZ-DAY’에서는 세대를 넘어 함께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BMZ지대>의 의미를 더한다. 

▲MZ 오락실 게임 ▲푸딩아트테라피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체험 ▲우영우 돌고래 키링 만들기 ▲대형 레고 조립 등 다양한 체험부터 동부창고 생활문화동호회들의 합동 공연‧전시‧체험까지 힙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번 ‘MZ-DAY’는 오는 17일과 다음 달 15일 오후 2시~5시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밖에  <BMZ 지대>와 소축제 ‘MZ-DAY’에 관한 더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