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 이 통장 연합회 한마음 화합 대회 개최 

[청주일보유튜브] 제1회 전국이통장연합회 한마음 화합대회 1부 의식행사

【청주일보】 남윤모 기자 = 전국이ㆍ통장 연합회(회장 박종환)는 15일 오전 9시부터  계룡시 군 문화 축제를 맞아 계룡시 시민 체육관에서 이통장 계룡시 지회(송인석)와 함께 ‘제1회 전국이통장 연합회 한마음 화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음 화합 대회에는 충청남도 이통장 연합회와, 경기도 이통장 연합회, 광주광역시 이통장연합회, 대구광역시 이통장 연합회, 인천광역시 이통장 연합회, 전라남도 이통장 연합회, 전라북도 이통장 연합회 등 1000 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열렸다.  

[청주일보] 제1회 전국이통장연합회 한마음 화합대회
[청주일보] 제1회 전국이통장연합회 한마음 화합대회

참석한 이통장 연합회원들은 전날 계룡시에 도착해 14일 전야제에 참석해 1박 2일간 '군 문화 축제'에 참여한 회원들도 있고 일정이 있는 회원들은 개별적으로 15일 참석했다. 

이날 내빈으로는 이필영 충남 행정부지사, 이응우 계룡시장, 조길연 충남도의회 회장, 이재운 충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 김지철 충남 교육감,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 이청환 부의장과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청주일보] 참석한 내빈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청주일보] 참석한 내빈들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박종환 이통장 연합회장은 개막 시사에서”이통장 연합회가 이 통장에 관한 법률이 없어 임기 내 반드시 법률을 통과시키겠다”며 회원들의 화합을 강조했다. 

충남도 이필영 부지사는 축사에서”이 통장들이 차지하는 행정비중은 높으며 일선 현장을 책임지는 최 말단의 신경 조직이다”고 격려했다. 

김지철 교육감은”이 통장들의 기지로 아이들 납치를 막은 사건을 소개하고 이통장들의 아동에 대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촉구했다.

[청주일보] 전국이통장 연홥회 박종환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청주일보] 전국이통장 연홥회 박종환 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조길연 충남도의장은”이통장들이 마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말로 평가할 수 없으며 마을의 보안관이다”고 말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환영사에서  “다음 주 말 까지  계룡시에서 군문화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축제에  참여해주신 이통장 연합회에 감사드리며 계룡시의 매력에 취해 줄 것”을 권유했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군 문화 축제를 빚내 주신 이통장 연합회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이통장들이 맡고 있는 사회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은”정부에서도 이통장의 법률에 대한 중요성을 느끼고 있으며 우리당에서도 신경을 쓰겠다”며”박종환 회장에게 법률안 통과를 약속했다”고 말해 우레와 같은 박수를 받았다. 

[청주일보] 지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종민 국회의원이 축사에서 이통장법률안 추진을 약속하고 있다.
[청주일보] 지역 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종민 국회의원이 축사에서 이통장법률안 추진을 약속하고 있다.

 

이통장연합회는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한 이응우 계룡시장에게 박종환 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이통장 연합회 유공자 표창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살선희 부회장,광주광역시 김성묵 지부장, 대구광역시 수성구 김창식 회장, 인천광역시 서구 김정숙 회장,전남 함평군 해보면 김영주 회장, 전북 익산시 박양목 재무국장,충남 계룡시 정근옥 재무 등이 연합회 유공 표창을 받았다. 

[청주일보] 전국이통장 박종환 유공표창자 들과 포즈를 취했다.
[청주일보] 전국이통장 연합회 박종환 회장이 유공표창자들과 포즈를 취했다.

 

오전 의식 행사에 이어 각 연합회 별로 선수를 출전 시켜 체육대회가 열렸으며 오후에는 축하 공연 및 흥겨운 노래 자랑이 열려 분위기를 달구었다.

체육대회 우승자와 노래자랑 우수자 등에 대한 시상을 끝내고 오후 4시경 제1회 전국 이통장 한마음 화합 대회의 폐막식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