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와 함께 놀자!”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동남유치원(원장 김정숙)은 ㅈ;10월 25일~28일 동안 유치원 각 교실과 특별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놀이수업을 실시했다.

비구조적 놀잇감을 활용해 요리, 미술, 신체활동 등 놀이 중심 교육과정을 적용한 수업을 학부모와 함께 실시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가정과 연계를 통해 유아의 수준 및 발달상황에 적합한 교육활동을 제시할 목적으로 시행됐다.

유아의 흥미와 요구를 반영해 유아들과 함께 준비한 놀이수업은 엄마 또는 아빠와 같이 놀이하며 웃음꽃이 가득한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평소 내성적인 아이들도 부모님과 함께 교육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학부모 참여수업 이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개방하지 못했던 교육공간을 유아와 학부모가 손을 꼭 잡고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어울림터, 나무놀이방, 가상체험방, 상상놀이방, 요리놀이방 등 실내놀이 공간, 실외놀이 공간을 돌아보며 놀이 공간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참여수업을 마치고 돌아가는 학부모들은 “ 아이가 왜 그렇게 유치원을 가고 싶어 하는지 알 것 같다”, “ 한 명 한 명 아이들에게 정성을 다하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며 흐뭇해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