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권 작가와 함께 하는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 키우기”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청주중앙여자중학교(교장 김종순)에서는 지난 달 30일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작가 강연 독서 프로그램인 ‘구본권 작가 초청회’를 중앙여자중학교 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청주중앙여자중학교는 ‘주제 도서 읽기, 책을 읽으면서 궁금한 점 질문지 작성하기’ 등의 사전 행사를 진행해 학생들이 주제 도서인 ‘유튜브에 빠진 너에게’를 모두 읽고 구본권 작가를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강연 이후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의 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했던 점을 서로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인문학 강연 독서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가짜 뉴스의 위험성에 대해 알게 되었고, 미디어 시대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올바른 정보를 구별할 수 있도록 평소 독서를 많이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구본권 작가의 ‘디지털 시대의 문해력’이라는 주제의 강연은 청주중앙여자중학교 학생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인식의 지평을 넓혀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작가와의 지성적 교류를 통한 문학 감수성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청주중앙여자중학교는 이처럼 꾸준히 인문학 강연을 통해 학생들의 질 높은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한 독서 동아리 운영, 교내 독서마라톤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