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청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전역 예정 군인을 대상으로 ‘지역 청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역청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취업지원 상담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역청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취업지원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지역 청년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이날 오전 청주대 입학취업지원관 잡카페(Job Cafe)에서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 구축 운영 및 지역 청년 고용지원, 지역 청년층 대상 취업 상담 특강 등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 등이 진행됐다. 

정준우 전역 예정 군인은 “군 생활 중 진로 및 취업에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지역 청년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는 소식을 듣고 상담을 신청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군 동기들과 함께 전역 전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으며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교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지역 청년고용 거버넌스 기반 고용지원으로 전역 예정 군인들과 함께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취업 준비가 필요한 전역 예정 군인들이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함께 진로 및 취업 상담 등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청주대학교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취업지원 및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지역 청년 누구나 청주대 에델바이스,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검색)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