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는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역할
우리 지역민 행복 누리도록 할 것.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 내달 5일에 치러지는 청주 나선거구(금천동, 중앙동, 성안동, 탑대성동, 용담명암산성) 청주시의원 보궐선거의 국민의힘 후보로 이상조(52) 충북예총 부회장이 선출됐다.

청주시의원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 이상조 충북예총 부회장
청주시의원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 이상조 충북예총 부회장

지난 2일 국민의힘 충북도당은 공천선거관리위원회에서 공천신청자 5명에 대한 면접심사를 하고 이 부회장을 후보로 결정 발표했다.

이 후보는 청주 출신으로 한벌초와 청주남중, 대성고, 건국대 법학과, 중앙대 국학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청주시 나선거구 국민의힘 이상조 예비후보 인터뷰

 

다음은 일문일답

1. 후보자로 확정된 소감 느낌은?

굉장히 중요한 선거라서 어깨가 무겁습니다.  지역구 유권자분들께 선택 받을 수 있도록, 우리 마을에 꼭 필요한 공약을 가지고 선거에 임하겠습니다

 

2. 시의원 출마한다고 했을 때 주위반응은?

대체로 충분히 잘 할 수 있을거라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3. 탑대성동 계획은?

청주 나 선거구는 남문로1가 남문로2가· 남주동 문화동 서문동 서운동 북문로1가 북문로2가 북문로3가 석교동  영동 수동 탑동 대성동 금천동 용담동  명암동 산성동의 18개 법정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도심과 아파트단지가 혼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각각 다른 시각으로 접근해야 하는데요.  원도심에는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공약을, 주거 밀집 지역에는 문화/예술/복지 등을 절충한 맞춤식 행복 플랜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주민들에게 하고픈 말은?

우리는 모두 살아가면서 행복을 추구합니다. 그것은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어서, 헌법에도 '행복추구권'이 있을 정도입니다.

정치는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번에 기회를 주시면 우리 동네 안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