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최준탁 기자 = 이번 3.1절 기념사에서 말씀한 일본은 “3.1운동 이후 한 세기가 지난 지금 일본은 과거의 군국주의 침략자에서 우리와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고 안보와 경제, 그리고 글로벌 어젠다에서 협력하는 협력 파트너” 로 변하였습니다.

“특히, 복합 위기와 심각한 북핵 위협 등 안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한미일 간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 해졌습니다.!...” 라는 말에 국민의 한사람으로 분노와 함께 치욕을 느끼고 이렇게 무능하고 정신없는 사람이 대통령이라니 정말 우리나라가 큰일 이구나!... 하는 생각에 정신이 혼미 하기만하다.

윤석열 대통령 당신은 1960년에 태어나 일제의 탄압이나 6.25의 전쟁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세대입니다. 

따라서 당신이나 나는 과거의 역사적 문제를 자기적으로 해석하여 국민 앞에서 이렇다 저렇다 할 자격이 없다는 것임을 명심하고 이번 3.1절기념사 의 헛소리에 대해서 국민께 사과하고 일본과의 이제 파트너라고 인정한 정책도 취소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일본은 우리나라 국민을 탄광노동자로 위안부로 그리고 우리나라 문화재 와 지하자원을 찬탈해간 전쟁 범죄국이며 아직도 이에 대해 제대로 사과한번 하지않은 파렴치한 국가임에도 우리나라 국가 원수인 대통령이 조국 해방을위한 국가 항쟁일인 3.1일절에 광복관련 인사들이 참석한 기념식 자리에서 이런 헛소리를 한 것은 국가 최고 책임자 로써 자격이 없다는 생각이다.

또한 가해자인 일본은 사과는커녕 보상도 없다는 뻔뻔한 작태를 보면서 국민의 한사람으로 분노하지 않을수 없다.

2차대전의 공범인 독일은 패해 당사국에 진정어린 사과와 보상이 있었음에도 일본이란 나라는 왜 사과도 보상도 못 하겠다는 나라에 뭐 “파트너 관계” 라고 언급한 것은 정신나간 소리다.

일본은 이 뿐만이 아니다 2차대전의 전범국인 관계로 군대를 가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공격용 무기는 보유 할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을 설득하여 공격용 무기마져 가진다면 과거그들이 행하였던 우리나라 침약을 비롯하여 중일전쟁 과 청일전쟁 그리고 2차 세계대전을 이르킨 전범 일본이 또다시 제2 제3에 전쟁을 이르켜 세계를 위협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에 대하여 의심하지 않을 수가없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에서 갑자기 일본국 정책에 굴욕적인 외교정책에 관하여 아무 변명도 없다!.... 다만 속이 뒤집혀질 뿐이다.

이후 10~20년후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략 한다면 윤석열 대통령이 책임 질수 있나?... 일본 이라는 나라는 믿어서는 안된다! 라는 말은 꼭 후손들에게 전 하고 싶다!...

미국과의 경제투자 정책도 완전 실패작으로 전기자동차 세금 감면 문제 와 반도체 정책 불평등 은 기투자 약속을 밭아놓고 자국의 이익을 위해 제도와 규정을 수정하여 우리나라에게 손해를 입히려는 행동은 국가 대 국가의 약속을 무시하는 행위로 깡패들도 안하는 야비하고 무법적 행위는 우리도 당하고만 잊지 말고 미국에 투자 하기로한 약속을 일단 전면 보류하고 미국이 처음 약속과 같은 조건이 아니면 투자약속을 전면 철회 한다라는 의사를 전하고 답을 기다리며 대미관련 모든정책을 재검토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인데 미국이라는 나라와는 안보 파트너로 중국과는 경제 파트너로 그동안 조화를 맞추며 무난하게 지내 왔다.

그런데 윤석열 정부에 들어서면서 너무 한쪽 국가의 편향적인 정책을 펴면서 미국은 우리나라를 돈이나 투자하라는 물주로 생각했는지 막무가네식으로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해 우리나라를 괴롭히고 있고 중국이라는 나라는 아예 우리나라와 별 대화도 없이 우리를 주시하고 있다는 것은 우려하지 않을수 없다.

경제 제1파트너인 중국이 경제 제재를 가한다면 우리나라는 또한번 경제위기에 처할수밖에 없다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따라서 국가의 정책을 판단하는 지도자와 정책권자 는 한쪽에 치우치지 말고 중립적이고 공명정대하게 추진해야만 국가의 이익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유의 해야할 것이라는 조언과 끝으로 윤석열 정권에 추가로 고한다

이번에 일본 전범기업 배상 문제 사실상 면제 발표로 국민의 자존심에 대못을 박은것은 것은 물론이고 당신의 정책에 끝판왕 이라는 지적을 하지 않을수가 없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