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및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유도 및 환경문제 인식 고취

【청주일보】 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구연)는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행정복지센터 입구에서 청주기상지청과 연계해 기상기후 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 가량을 전시하는 "내덕1동 기상기후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내덕1동 기상기후 사진 전시회"는 위험기상과 기후변화에 대한 다양한 기상현상 및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 유도와 기상과학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해 제40회 기상기후사진 공모전 입상작을 청주기상지청에서 대여헤 방문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했다.

또한 어린이날 연휴를 맞은 평일 방문 민원인들의 증가와 지역 사회와 연계한(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사진 전시를 통해 국민적 기상·기후위기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시회를 감상한 한 민원인은 “일이 있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했는데 바로 입구에 이런 작은 사진전을 구경할 수 있어 좋았고, 매년 폭우나 가뭄 같은 환경문제를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김구연 내덕1동장은 “오늘부터 이틀간 개최하는 전시회에 생각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환경 개선에 힘쓰고 이러한 환경 인식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