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tv] 충주지역 학생들 성추문에 대한 충북도 교육청 김홍준 공보관의 백 브리핑 풀영상

 

【청주일보】 남윤모 기자 = 충북도 교육청은 애국국민 운동 대연합 오천도 대표와 시민 단체의 기자회견 이후  가진 백 브리핑에서 항간에 잘못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 해명했다. 

피해자 여학생이 2018년 부터 일이 있었고 당시에는 중 2 학생이 맞고 사건이 붉거진  2020년도에는 고1 이었으며 현재는 고등 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됐다고 빍혔다. 

항간에 조손 가정으로 소문이 난 것은 잘 못된 것이고 부모가 있으며 부모가 원해서 원주로 2020년 당시에 전학을 할머니 있는 곳으로 가서 조손 가정으로 소문이 났을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일보] 충북 도교육청 김홍준 공부관이 도교육청 입장을 브리핑 하고 있다.
[청주일보] 충북 도교육청 김홍준 공부관이 도교육청 입장을 브리핑 하고 있다.

 

이어 유상용 도의원이 2022년도 아니면 2021년도에 일어난 성 추문에 대한 자료를 요구해 해당 년도에는 없는 것으로 대답했다.

교육청은 피해자 학생의 심리 치료를 진행했고 해바라기 상담 센터 등에 조치를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기소된 9명 외에 행정 심판에 기각을 당한 3명에 대해 인원에 대한 오차가 있는 것에 대해 9명에 3명이 포함돼 있으며 이에 대한 학폭위원회가 열려 4명은 전학 조치 했고 2명은 당시 자퇴생으로 처리 할 수 없는 상황 이었다고 설명했다. 

충주시 학교폴력위원회에는 외부인사 7명이 들어가 호의를 했으며 학폭위 처벌대로 수순을 밟았다고 밝혀 학폭위에 참가한 7명의 충주 지역 외부 인사가 누군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사실에 대해 당시 여학생인 피해자가 공개를 요청하지 않아 적극적으로 상황을 밝히지 못했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교육청에서는 피해자가 9명을 고소해 사건이 사법 당국에서 진행 중으로 교육법과 형사법이 달라 밝히지 못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교육 전문가들은 이런 큰 사건이 일어난 이후 도교육청이나 충주교육 지원청의 달라진 교육 행정이 있었느냐 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