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 청주 주민들을 위한 "차와 함께하는 선명상" 강의 = 언   제 : 5일 오후6시 반부터, 지 도 법 사 : 현안스님, 어  디: 지유명차 청주점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중앙로 47 2층) 티카페알케미 윗층, 사 전 등 록 : 010-9262-8441로 문자 (이름/청주 차명상) 선착순 15명, 문  의: 043-221-5634, 비   용 : 무료 (차 드시고 팁은 점장님께~)

 

▲ 현안 스님

2012년부터 영화 선사(永化 禪師)를 스승으로 선과 대승법을 수행했으며, 2015년부터 미국에서 명상을 지도했다.

미국 위산사에서 출가 후 스승의 지침에 따라 한국으로 돌아와 현재 분당 보라선원(寶螺禪院)에서 정진 중이다.

국내 저서로 "보물산에 갔다 빈손으로 오다"(어의운하, 2021)가 있다.

미국 엘에이, 산호세,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여러 도량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이끌고 있는 영화 스님의 첫 한국인 출가인 제자, 현안 스님이 이 명상반을 지도한다.

현안 스님은 2015년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명상 지도 경험이 풍부하다. 

이 명상반은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들을 위해서 전통적인 종교의 딱딱함과 엄격함 대신, 자유롭고 격식 없는 분위기로 진행한다.

명상반에서 참여자들은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좌선(坐禪)을 하고, 일상 속에서 또는 수련하면서 생긴 여러 질문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지도 스님은 이런 대화 속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명상을 통한 개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참여자들은 참선과 명상을 쉽게 접하면서, 바른 자세와 단단한 기반을 다질 수 있다. 

미국 위앙종 스타일의 명상법인 “찬 메디테이션”은 가장 강력한 형태의 명상법으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늘려준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레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몸과 마음도 더 평화로워진다.

수강 신청은 문자로 이름과 사는 지역(010-9262-8441)을 보내면 된다. 어린이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