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지상범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농업고등학교(교장 고종현)는 농업회사법인(주)디에스에프(대표 신정호)와 지난 14일 오후, 농업기계 분야 발전 및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임소영 전무이사, 신정호 대표, 고종현 교장, 홍현숙, 배상정 교사
왼쪽부터 임소영 전무이사, 신정호 대표, 고종현 교장, 홍현숙, 배상정 교사

농업회사법인(주)디에스에프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고종현 청주농업고등학교장, 신정호 ㈜디에스에프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총 6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농업기계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 확대를 위한 상호교류 ▲현장실습 및 위탁교육, 취업지원 등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협력 ▲산업체 체험 및 견학 기회 제공 ▲전문가 인력풀 활용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특성화고 학생들의 현장실습 연계 및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고종현 청주농업고등학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역량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업기계 분야의 전문성과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업회사법인(주)디에스에프는 밭작물 농업기계 생산 전문기업으로 휴립복토기, 휴립피복기, 배토기 외 다양한 농업 환경 개선을 위하여 차별화된 농기계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업체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