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전⋯김진호 MVP 수상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태권도부가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 태백고원체육관에서 열린 제58회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금메달을 획득하고 MVP에 선정된 김진호(오른쪽 두번째)와 동메달을 목에 걸은 이정민(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금메달을 획득하고 MVP에 선정된 김진호(오른쪽 두번째)와 동메달을 목에 걸은 이정민(오른쪽 세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김진호(스포츠건강재활 4년·–54kg급)가 준결승에서 김시영(한체대)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0으로 가볍게 승리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엄태창(경일대)을 상대로 1회전에 패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지만 노련한 경기운영으로 2회전, 3회전을 단 1점도 내주지 않으며 역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진호는 이번 대회 MVP(우수선수상)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진오는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금메달을 획득하며 이 체급 최강자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 초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선발전에서 국가대표에 선발되기도 했다. 김진호는 올해 남아있는 각종 대회에서 많은 메달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 체급 이정민(스포츠건강재활 4년)은 준결승전에서 엄태창(경일대)에게 패하며 아쉽게 동메달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