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운영 1년 성과 공유 및 청년들의 목소리 청취

#김영환 #충북도지사 #레이크파크 #제임스티비 #취임1주년 #청주일보TV #제임스TV

【청주일보】 이성기 기자 =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민선8기 1년차 첫 날을 지역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로 시작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 민선8기 지역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
김영환 충북도지사 민선8기 지역청년들과의 토크콘서트

지난 1일 속리산 레이크힐스호텔에서 개최된 토크콘서트는 스마트포럼(대표 김해수) 주관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열린던 지역청년들과의 소통간담회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민선8기 2년차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그간의 건의 및 질의사항에 대한 정리 및 처리결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진 ‘김영환 지사-지역청년 토크콘서트’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질의응답 형태로 진행했다. 

김 지사는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 나가며 평소 생각했던 철학과 도정의 운영방향을 소탈하게 청년들과 함께 공유했다. 

특히 취임 1주년을 맞이한 김 지사는 그동안 도정운영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동안 충북을 대한민국 중심으로 세우기 위해 노력했고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우선 대한민국에서 충북만이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인 ‘중심에 서다’를 새 이름으로 선정했고, 이는 충북의 정체성을 찾고 도민에게 자존감과 자긍심을 심어준 가장 보람되고 잘한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도심 통과 노선 확정, K-바이오스퀘어 조성 정부계획 반영,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 특별법 입법 노력 등 충북 미래의 100년 초석을 다졌다”라고 자평혔다.

아울러, “특히 민선8기 1호 공약인 충북창업펀드 1천억원 조성은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충북 창업 노마드 혁신 펀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펀드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면서 “청년들이 꿈을 꾸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과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우리 청년들도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고 우리 충북이 대한민국 중심을 넘어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도전해 달라”고 덧붙였다.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한 도민은 “도정운영에 바쁘시겠지만 이러한 자리로 청년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분들과 만남을 통해 도민들의 바램을 경청해 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