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보은군은 지방도 575호선(내북면 이원리)과 국도 19호선 도로(봉계터널) 통제에 따른 시내버스 노선을 임시 변경하고 내북면 서지·두평·이원리 등 마을에는 사랑택시를 임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주일보] 보은군청 전경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보은군청 전경 (사진=보은군 제공)

군에 따르면 지난 12일 지방도 575호선(내북면 이원리) 낙석 발생 및 도로 통제로 인해 버스가 기존 노선을 통행할 수 없게 됐고, 원상복구가 장기화될 전망에 따라 정상 운행 시까지 시내버스 노선을 변경하게 됐다. 

기존 내북면 서지·두평·이원리를 경유해 내북·미원을 운행하는 노선을 수한면 후평·동정·차정리 방향으로 우회해 운행하며, 운행 시간은 왕복 15분~20분 정도 추가 소요될 전망이다.

아울러 이번 도로 통제로 내북면 서지·두평·이원리 마을주민들은 버스를 이용하기 어렵게 돼 이에 대한 조치로 군은 사랑택시 임시 운행구간으로 추가 지정해 시내버스가 정상 운행 시까지 한시적으로 대체할 방침이다.

이 지역의 주민들이 사랑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을 이장을 통해 연락하면 이용할 수 있다.

임춘빈 민원과장은“이번 조치로 인해 군민들의 많은 불편이 예상되지만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이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란다”며“도로 통제에 따른 임시 조치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객들의 혼란이 없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