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성이 배제된 주민소환제

#청주일보TV #박창서 기자 #애국국민운동대연합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 #결사 #반대 #기자회견

【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애국국민운동대연합은 17일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을 결사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청주일보】 애국국민운동대연합은 17일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을 결사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청주일보】 애국국민운동대연합은 17일 오전 10시 30분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 앞에서 김영환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을 결사반대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이들은 충북도 165만 도백은 항상, “삼사일언”을 해야함에도, “눌언 만행", "구충 화출" 로 인해 도민의 공분을 불러왔고 핑계없는 무덤이 없다고 도지사의 처세는 지탄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현재 충북도 일부 도민들은 도지사에 대해 주민소환제를 실행하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기에 ”오죽하면“이라는 안타까운 마음도 든다고 전했다.

그러나 충북도 발전을 저해시킬 수 있는 중차대한 사안을 놓고 153만 도민과 시민들에게 묻거나 공청회도 없었다고 지적했다.

도청 대강당에 각계 각층 사람들과 초당적으로 각 당의 책임자들과 도민, 시민들 불러모으고 도백을 참석시켜 도백의 생각도 들어보고, 도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취합해서 "고뇌"하고 난 뒤 "주민소환제”를 하던 다른 방식과 방도를 찾아야 하는 것이 맞지 않나 묻고있다고 밝혔다.

165만의 절반이 넘는 도민들이 선택한 도지사인데 아무리 미워도 도민이 선택한 도지사를 공청회도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도지사 자리에서 내쫓자는 주민소환제는 도민이자, 시민으로써 절대 용남할 수 없으면 반대하고 유권자로써 심각한 모욕감을 느낀다며 강력하게 규탄했다.

100억이 넘는 도민 혈세를 도 선관위에 주민 소환제로 갔다주고 지난 우마로 인해 오송 & 지하차도에서 발생된 희생자 유가족들의 아픈 상처가 암물지도 않았고 보상문제, 재해로 인해 충북도 피해 실태 현장에 가야할 도백의 발을 묶어놓고 무엇하는 짓이냐고 비난했다.

속담에 “산 사람은 살려놓고 보자 산 사람마저 죽이자는 것인가"라는 관용의 글귀가 있다며 어느 밀실에서 " '정치적 이합집산들 끼리끼리 모여 쑥떡쑥떡해서 이뤄지는 거사가 아니라

민주주의를 표방하고 추구한다면 먼저 공청회를 열어 유권자들에게 찬반의 의견을 수렴해 행동 해야하는데 이렇게 하지 않아 현재 주민소환제가 부메랑이 돼 도민, 시민들로부터 규탄을 받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주민소환제를 실시하는 정치 작전세력 중에 "정치 지망생”이 있다면 정계입문은 꿈도 꾸지 말고 순수하게 주민소환제만 하다가 본업으로 돌아가기를 부탁하며 정도정치, 예의정치 기본소양을 갖추기를 요청했다. 

시민단체들은 이번 김영환 도지사 주민소환제는 충북발전에 저해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절대 반대한다며 우리의 요청문을 충북도 선관위가 읽고 현명한 선택을 하길 바란다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