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리더로서의 역할과 양성평등 및 청렴교육 중점 실시

【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신승철)는 17일에 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8개 읍면동 이·통장 429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청주일보] 청주시 청원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통장 직무교육 실시 (사진=청원구 제공)
[청주일보] 청주시 청원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통장 직무교육 실시 (사진=청원구 제공)

 이날 교육은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한흥구 사무국장의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홍보 및 주민의견 수렴을 시작으로,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의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지역의 리더인 이·통장의 임무와 변화하는 지방자치 환경 속에서 주민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인드 함양 등에 대해 생생하고 실감나는 사례중심의 강의가 이뤄졌다.

 또한, 건전한 성인식 개선에 이·통장들이 앞장설 수 있는 양성평등 교육과 청렴한 청원구 조성을 위해 청렴교육도 병행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신승철 청원구청장은“이·통장은 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리더로서 지역구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항상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며 마을의 화합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이·통장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