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일보】 서정우 기자 = 보은군은 보은국민여가캠핑장 시범 운영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청주일보] 지난 주말 최재형 군수는 캠핑장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청주일보] 지난 주말 최재형 군수는 캠핑장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간식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보은군 제공)

군에 따르면 이번 시범 운영은 정식 개장은 앞두고 캠핑장 이용시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19일과 오는 26일 2회에 걸쳐 군내 한부모 및 장애인 가정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군은 늘어나는 산림휴양과 캠핑 수요에 맞춰 보은국민여가캠핑장에 글램핑 10개소, 오토캠핑 23개소, 산책로 등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카라반 사이트 증설 및 어린이 야외 놀이터 등이 추가로 설치되면 더 풍부한 즐길거리를 갖출 예정이다

지난 19일 최재형 보은군수는 시범 운영 중인 캠핑장을 방문해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과 함께 화로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등 간식을 구워 먹으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최 군수는 캠핑장 이용객들에게“캠핑장 이용시 불편사항 뿐만 아니라 군에 바라는 다양한 의견들이 진솔하게 제시해 달라”며“타 지자체에서 캠핑장 이용객들간 소음 등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글램핑장 내 전자기기 등 화재 발생으로 안타까운 일들이 발생하고 있어 이용에 안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시범 운영을 위해 글램핑장은 군내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가정 10팀, 오토캠핑은 전국민 20팀 등 2회 시범 운영을 위한 모두 60팀을 모집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이용객 신청을 받으려 했으나 1시간 만에 마감돼 캠핑 인기를 실감케 했다. 

최재형 군수는“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야기된 불편 사항들을 개선해 운영할 계획”이라며“캠핑 인구를 보은군으로 많이 유입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한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국민여가캠핑장 정식 개장은 시범 운영 동안 발견된 문제점 등을 보완해 9월 중 오픈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